보험FAQ
 보험Q&A
 보험금지급사례
 보험뉴스&공지사항
     홈 > 고객센터 > 보험금지급사례                                               
글제목 : 준비하는 삶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05-09-08
고민끝에 종신보험을 계약한 K씨(남, 30세)는 김치공장의 영업팀장과 레고 교육센터실장의 두 가지 직업을 가진 투 잡스 족이었다고 합니다. A생명 Agent였던 절친한 친구의 권유에도 계약하는데 2개월이 소요될 정도로 보험에 대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진 못했다고 합니다.
K씨는 2003년 6월 직장 동료와 함께 빗 길 고속도로를 달리다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가벼운 교통 사고를 일어 났고, 수습을 위해 갓 길에 주자 후 보험회사에 전화하는 동안 뒤에서 다른 승용차가 K씨의 차를 뒤에서 받는 2차 교통사고가 발생했고, 허망하게도 병원으로 후송 중 둘 다 사망하였다.

보험가입 때문에 고향에 계신 K씨의 부모님을 만나 뵈었을 때 담당 Agent를 측은하게 바라보시던 분들이 가 버린 K씨를 대신해 고인의 보험금을 전달해 드릴 때는 `고맙다`는 말을 남기시며 손을 꼭 쥐어 주셨다고 합니다.
K씨의 경우도 사망 보험금 2억원에 1천 6백만원을 더하여 총 2억1천6백 여만원을 지급했고, K씨와 동행했던 동료는 보험가입을 위해 상담 중이었지만 가입 전이라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어 보험인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K씨는 2002년 9월 무배당 000보험 (주계약1억원, 재해상해1억원, 재해사망1억원, 의료비특약5만원, 재해입원3만원, 암 특약)에 가입했고, 1년 4개월 동안 납입하고, 사고 후 사망보험금2억1천6백만원을 유족들에게 남기고 갔습니다.
 
(주)프라임 에셋 24본부 인스랜드팀     서울 광진구 광장동 344 인성빌딩 3층,4층          보험문의전화: 080-086-8282
사업자번호 : 204-13-99497     대표: 고 혜 정 &n;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마케팅팀장 염 성 권 이메일 : help@insland.net
인스랜드는 보험업법 제149조에 의한 금융감독원 등록업체입니다. 보험대리점등록번호:2009058101
프라임에셋 인스랜드는 생명보험사,AIA생명,미래에셋,동양생명,동부생명,금호생명,교보생명,흥국생명,메트라이프,손해보험사,흥국쌍용,현대해상,그린화재,삼성화재,한화손해보험,메리츠화재,LIG손해,동부화재와 대리점 계약체결하여 생명보험 비교설계 손해보험 비교설계 종신보험 비교설계 통합보험 비교설계 연금보험 비교설계 변액연금보험 비교설계 변액유니버셜보험 비교설계 건강보험 비교설계 암보험 비교설계 어린이보험 비교설계 태아보험 비교설계, 상해보험 비교설계, 자동차보험 비교설계, 운전자보험 비교설계, 화재보험 비교설계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로서 전문가와 보험상담 서비스를 지원해드립니다.